공지사항

소비자가 꼭 알아둬야 할 타이어 상식 Q&A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16-02-27 14:15 조회수 : 3,806

소비자가 꼭 알아둬야 할 타이어 상식 Q&A

 

1.타이어 교체 후 특별히 관리해야 하는 요령이 무엇이 있나요?

 

일단,타이어 교체 후 100일(3개월)에 한번은 주기적으로 공기압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또한 직사광선이 비추는 곳에 장기적으로 주차를 하시면 타이어의 표면이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되어 주행의 안전성및 승차감을 잃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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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에 도로면에 포트홀,과속 방지턱등을 조심해서 주행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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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이어 마모 상태 확인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타이어의 사이드 부분(옆면의 위쪽) 숄더 부위에 보시면 ▲ 화살표가 있는데 트레드(바닥)면에 그루브 안쪽에 튀어나와 있는 것이 마모 한계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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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모 한계선으로 부터 1.6mm정도 마모가 진행되면 교체시기가 임박했다는 뜻이므로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100원짜리 동전으로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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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타이어 옆면이 볼록하게 부풀어 올랐어요.그냥 주행해도 상관없나요?

 

이러한 상황은 정확히 코드절상입니다.즉시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타이어의 구조상 사이드월(옆면)부분은 쿠션의 역할을 책임지는 부분으로 얇은 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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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성되어 있습니다.사이드(옆면)가 부풀어 올랐다는 건 타이어 안쪽 부분에 상처가 났다는 증거이며,쉽게 설명드려 풍선과 같아 보시면 됩니다.2톤에 가까운 차량의 중량을 풍선이 버티고 있다가 최악의 상황에서 빵!! 하고 터져 버리는 상황까지 치닺게 됩니다.

빠른 시일내에 교체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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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광폭타이어는 접지면적이 넓기 때문에 접지력과 코너링이 더 좋나요?

 

접지면적의 차이는 없습니다.접지하는 부분의 모양만 바뀔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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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이 넓은 타이어 일수록 접지력이 좋은 이유는 접지면적이 넓어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더 부드러운 컴파운드 소재로 제작되어 역학 특성이 더 우수하고 마찰계수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폭이 넓은 타이어 일수록 코너링(선회력)이 좋은 이유는 접지면적이 넓어서가 아니라 상대적으로 편평비가 더 낮아 사이드월의 변형이 적고 더 부드러운 컴파운드 소재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5.자동차 타이어에 표시된 붉은색 마킹은 무슨의미예요?

 

타이어를 제조사에서 아무리 잘 만들어도 무게균형(밸런스)이 100% 맞아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휠또한 타이어를 휠에 장착할 경우 공기주입구의 부착등으로 밸런스 균형이 맞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타이어 장착시 최대한 밸런스 편차가 적게 나도록 표시 해놓은 마크입니다. 휠의 공기주입구를 빨간점 표시에 맞춰서 장착하면 무게추를 최소로 붙여서 밸런스를 잡을 수 있도록 배려해 놓은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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